사회공헌

SOCIAL CONTRIBUTE
KB 손해보험 insight
2017/07/21

국수 가락처럼 길게 이어진 희망 릴레이, 제면 봉사 현장으로 Go!Go!

제면1
제면2
제면3

따사로웠던 5월 22일,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희망을 나눔을 실천하는 제면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KB손해보험은 희망 릴레이를 진행하여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사회 소외 계층에게 작은 행복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파 적십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제면 봉사는 맛있는 면을 만들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면 요리의 생명은 쫄깃쫄깃한 면발. 직접 만든 면으로 만든 국수는 어떨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문정동에 위치한 송파 적십자봉사센터는 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적십자사는 인도주의, 즉 모든 인간은 동등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는 생각에서 이 동등함을 만들기 위해 복지를 실현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이 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중 송파 적십자봉사센터에서는 주로 빵 나눔터, 국수 나눔터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빵, 제면 봉사를 통해 적십자사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면을 만들기 위해서 각각 역할 분담을 하였습니다. 크게 면을 기계로 뽑는 팀과 긴 넓은 면을 자르는 팀, 면을 포장 그릇에 담는 팀 그리고 마지막으로 면을 포장 그릇에 넣은 것을 밀봉하는 팀 이렇게 4팀으로 나누어져서 각자 열심히 맡은 바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었지만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면 만들기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번 국수 나눔터 봉사활동에서는 면 만드는 일을 해보지 않은 임직원들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뿌듯함을 표현하는 분도 많았습니다.

마지막 청소까지 깔끔히 하는 멋진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의 모습입니다. 언제나 마지막 정리가 제일 힘들고 중요한 법인데 이렇게 청소까지 완벽하게 하는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이렇게 오늘의 봉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맛있는 면들이 독거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행복이 되길 바라며 봉사활동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이 작은 행복이 점점 커져 세상이 행복으로 가득 차는 날이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세상 곳곳에 행복을 함께 나누기 위한 KB손해보험의 희망 릴레이는 계속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