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다가오는 겨울, 환절기에 알아두면 좋은 배꿀차 만드는 꿀팁!

2018.11.26. KB손해보험

날이 쌀쌀한 요즘, 감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가 약한 사람의 경우 목감기가 심해서 많이 고생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심지어 병원이 문을 닫는 날이면 그날은 집에서 꼼짝없이 앓아 누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 차! 그 중에서도 집에서 만들기 쉬운 배꿀차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레시피 설명에 앞서, 배꿀차의 효능은?
배는 어떤 과일보다 수분이 많아서 갈증을 없애고, 열을 다스리며 가슴의 답답함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배를 생과일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꿀과 함께 조리한 배꿀차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먼저, 배꿀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한데요. 특별한 것 없이 배 2개 / 꿀 / 말린 대추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1. 배 껍질을 깨끗이 깎아주세요. 그리고 배를 먹기 좋게 적당히 조각내서 냄비 바닥에다가 깔아주면 됩니다.

 

2. 배꿀차에 꼭 필요한 재료, 바로 꿀! 냄비 바닥에 깔아놓은 배 위로 꿀을 넣어주세요.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너무 달 수도 있으니 적당히 넣으면서 조금씩 추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내용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워주고 한 시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이때 말린 대추나 모과청이 있으면 함께 넣어서 끓여도 좋아요. 없을 시에는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물을 끓인 지 한 시간 정도 지나면 배꿀차가 완성됩니다. 생각보다 만들기도 정말 간단하고
맛부터 영양까지 모두 잡은 배꿀차 만들기! 이번 겨울은 목감기에 좋은 배꿀차로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