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본격적인 여름휴가철, Q&A로 알아보는 여행자보험의 모든 것!

2019.07.23. KB손해보험

Q1. 여행자보험 가입 시 ‘가족형’의 정확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가족형’ 여행자보험 가입 시, 직계가족만 허용인지 친척들과 여행 갈 때도 가능한지 기준을 정확히 알고 싶어요. 또, 8촌 이내의 가족 인증 방법은 무엇인가요? 그냥 단체 여행 시 적용해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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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여행자보험 가입 시, 가족확장 특별약관으로 직계가족 뿐만 아니라 형제, 자매, 8촌 이내 친족을 포함하여 최대 19명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동호회 또는, 친구끼리 단체 여행 시에는 가족형으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동반하시는 가족분들에게 가입설계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 후 가입이 가능하며, 인증방법은 본인명의 핸드폰, 카드인증, 공인인증 세 가지 방식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Q2. 가족형 여행자보험 가입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가족여행을 떠날 때는 가족 개개인이 따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가족형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들었는데요, 가족형 여행자보험 가입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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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가족형으로 가입하시면 가족 개개인으로 단독 가입하시는 것보다 10% 가족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여러 번 가입하시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Q3. 가족형 여행자보험의 경우 대표가입자 외에 나머지 가족은 보장사항이 작아진다?

가족형 여행자보험의 경우 대표가입자 외에 나머지 가족은 보장사항이 작아진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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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가족형 여행자보험의 경우 관련규정상 동반하는 가족은 사망담보 가입이 불가하고, 일부 담보는 본인과 동반자의 가입금액에 차이가 있기는 하나, 보장하는 내용에 차이는 없습니다.

 

Q4. 여행 출발 당일 또는, 여행 중에도 가입할 수 있나요? 

여행 전 깜빡하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못했어요. 여행 출발 당일 또는, 여행 중에도 가입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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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여행 출발 당일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집에서 출발하기 전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출발하셨다면 비행기 탑승 전 가입이 가능하며, 여행 중에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집에서 출발 전 가입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Q5. 여행 중 휴대폰 고장 또는, 분실 시에는 어떻게 보상 신청을 해야 할까요?

만약 여행 도중 휴대폰을 분실했거나, 휴대폰이 파손되어 고장난 경우에는 어떻게 보상 신청을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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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휴대폰 분실의 경우 보상이 불가하며, 파손 및 도난 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KB손해보험 대표 APP 또는, 여행보험보상센터(1544-1616)로 신청가능합니다.

    ※ 공통서류 : 보험금 청구서, 개인(신용)정보동의서, (당사양식), 여권사본(여권앞면, 출입국기록), 사고증명서(도난증명서, 현지경찰 확인)단, 사고증명서 제출 불가 시 목격자확인서, 손해액명세서(손상물 수리견적서, 파손된 휴대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