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KB 손해보험 insight
2018/04/05

“우리집, 부모님집, 자녀집까지 한번에 보장해 드립니다!” KB손해보험, 가정종합보험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 출시

​​​​​​

KB손해보험, 가정종합보험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 출시

– 한번 가입으로 최대 3개 주택 동시 보장
– 최대 20년 간 보험료 변동 없이 확정된 만기환급금까지 돌려주는 실속형 보험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양종희)은 화재부터 상해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주택전용 상품으로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화재손해를 비롯해 각종 배상책임, 비용손해, 상해위험까지 주거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이다. 특히 하나의 계약으로 최대 3개 주택까지 보장 가능해 계약당사자 주택 외에도 부모, 자녀 등 가족의 주택에서 발생하는 화재손해 및 배상책임손해도 보상함으로써 기존의 주택화재보험과 차별화하고자 했다.

만기환급금을 확정적으로 돌려주는 것도 특징이다.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은 보험기간 종료 시 기 납입한 보험료의 일정부분에 대한 만기환급금을 돌려주는 상품으로, 50%, 85%, 90% 환급형 중 한가지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보험기간 동안 위험을 보장받고, 보험기간 종료 시에는 확정된 만기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어 보장 기능과 저축 기능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단, 일부 담보 제외) 또한 만기환급금 없이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0% 환급형으로 설계할 수 있어 실속 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은 화재손해, 주택화재임시거주비 뿐 아니라 6대가전제품수리비용,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등 우리집 생활 속 위험까지 보장한다. 급배수시설누출손해는 급배수시설이 누수 또는 방수되어 우리집 건물과 가재도구에 생긴 손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로 최대 300만원까지 실손 보상된다.

이 외에도 추락, 화상 등으로 발생한 중증손상을 보장하는 중증손상진단비와 골절부상의 정도(1~5등급)에 따라 진단비와 수술비를 차등하여 지급하는 골절진단/수술비(연간 1회한) 담보를 추가하는 등 화재 이외의 사고로 발생한 상해도 보장해준다.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 속 리스크를 보장하는 민사소송법률비용손해, 행정소송법률비용손해 담보와 피보험자 범위를 가족까지 확장시킨 가족화재벌금도 보장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10년/15년/20년으로 구성되며, 가족일상생활중배상책임 담보를 제외한 모든 담보가 비갱신으로 가입 가능해 최대 20년간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부 배준성 부장은 “화재사고는 한번의 발생으로 생활터전이 사라지는 등 경제적 손실이 매우 높아 현대사회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 보장 영역”이라며 “새롭게 출시한 ‘KB우리집안심종합보험’은 KB금융그룹의 주력계열사인 KB손해보험의 노하우가 집결된 상품으로 고객들의 가정에서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