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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손해보험 insight
2017/08/02

KB손해보험의 다양한 보험금 청구 방법을 알아볼까요?

보험에 가입했지만 막상 사고가 일어난 후 어떻게 보험금을 청구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절차가 복잡하고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청구를 꺼리는 사람도 있지요. KB손해보험에는 다양한 청구 방법이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방문 접수부터 모바일 앱까지 KB손해보험의 보험금 청구 방법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보험금 청구 어떻게 할까?

 

일반적인 보험 청구 과정은 ‘보험금 청구 → 구비서류 제출 → 보상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결과 안내’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구비서류를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특히 일반상해, 질병, 화재/도난, 교통사고 등 사고에 대비하는 보험 계약일 경우에는 보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는 K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답니다.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인터넷접수, 우편, 직접방문, FAX, 계약관리 담당자 및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를 통해서 접수하면 됩니다.

 
 
 
 

K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5가지

KB손해보험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방법은 총 5가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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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으로 로그인한 후,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합니다. 관련서류를 파일로 첨부하거나 가상FAX로 전송해야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구비서류 원본을 촬영 또는 컬러로 스캔하여 업로드하거나, 가상FAX번호를 발급 받아 팩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100만 원 이하 보험금 청구건의 경우에는 구비서류를 사본으로 제출이 가능) 한편, 5천만 원 이상 또는 사망보험금 청구건, 보험금을 위임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우편/방문을 통한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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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의 보험금청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원본을 휴대전화로 촬영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촬영해둔 경우 저장된 사진첩을 불러올 수 있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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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편접수는 인보험 접수와 재물배상 접수의 주소가 달라요. 아래 주소를 꼭 확인하세요. 또, 일반우편의 경우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되도록 등기우편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보험 접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9(합정동) KB손해보험 합정빌딩 19층 인보험사고접수센터
    재물배상 접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9 KB손해보험 19층 재물배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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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팩스로 청구할 때에는 금액에 제한이 있습니다. 100만 원 이하 건만 접수가 가능하며, 초과 시에는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이나 컬러 스캔 이미지를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원본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청구 유형에 따라 해당하는 팩스번호가 다른 것을 유의해야하 합니다.

    장기보험 상해/질병: 0505-136-6500
    일반보험(단체) 상해/질병: 0505-136-6600
    재물배상: 0505-136-6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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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예전처럼 지역별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보험금청구 접수를 해도 됩니다. 방문 접수 시 전화를 통해 영업시간(월~금, 09:00~18:00)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지역 접수처 확인하러 바로가기

 
 
 
 

보험금 청구 시에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

보험금청구를 할 때 유의해야 할 몇 가지를 알아볼까요?

1. 보험금 청구 통장은 꼭 본인 명의!
보험금을 받을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만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의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2.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는 3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사고발생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3. 보험금 재심사 청구제도
만약 지급 받은 보험금과 관련해 보험금 지급액, 지급보험 항목, 심사내용 및 절차 등에 이의가 있는 경우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로 통보하면 재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고객 콜센터(1544-0114)도 문의하실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