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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손해보험 insight
2018/03/08

KB​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KB 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 8​일,차별화된 금융소비자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관련 임직원 대상으로 선포식 실시​​
– 지속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2년 연속 소비자보호실태평가 우수회사 선정​​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8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 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시킴으로써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상무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 날 행사는‘소비자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환경 변화 및 트렌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 심도 깊은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의 올바른 민원 처리 방식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손해보험은 이번 선포식 외에도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KB손해보험 출범 이후 가속화되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불만의 주요 척도라고 할 수 있는 불완전판매비율의 경우 15년 0.20%, 16년 0.11%, 17년 0.08%로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되었으며, 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제도,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는 2015년도에 이어 2016년도에도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전영산 상무는 “매년 복잡해지는 금융시장과 상품들로 인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오늘 소비자보호를 위해 외쳤던 선서문의 내용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