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패밀리

FAMILY
KB 손해보험 insight
2017/07/20

[서포터즈] KB손해보험의 숨은 홍보대사,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KB손해보험의 숨은 홍보대사!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를 소개합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어떤 일을 할까요?

1. 월 1회 정기회의

우선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월 1회 첫째 주 금요일 정기 회의를 갖습니다. 정기회의 시간에는 먼저 손해보험의 기업 이슈와 보험 이슈에 대하여 설명을 듣습니다. 기사 작성을 할 때 참고가 될 만한 이슈가 없는지 살펴봅니다. 다음으로는 각자가 구상해 온 3개 정도의 기사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기사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기사에 대한 논의가 끝나면, 특별 미션이나 이 달의 대외활동 취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서포터즈의 스케쥴을 조정하고, 미션을 어떻게 수행할지 의견을 나눕니다. 회의시간에 오고 가는 내용들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꼼꼼하게 기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매달 회의록 담당자를 한 명씩 선정해, 작성된 내용을 서로 공유합니다.

2. 대외활동 취재

매월 5~6회 가량의 대외활동이 있습니다. 그 분야가 굉장히 다양한데, 최소 2인 1조가 되어 취재를 나갑니다.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 KB손해보험 스타즈 취재, 임직원 인터뷰 등 여러가지 활동을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합니다.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임직원 및 KB손해보험 스타즈를 인터뷰하면서 소통하고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큰 보람을 얻게 됩니다. 이렇게 작성된 기사들 중 좋은 글은 KB손해보험 사보에 소개되기도 합니다.

3. 미션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6개월 동안 크고 작은 미션들을 매월 진행합니다. 기획부터 활동까지 서포터즈가 하나하나 챙겨야 하지만 부담을 느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실무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겠습니다.

4. 기사 작성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의 가장 중요한 활동입니다. 월 3회 이상의 고정적인 기사를 작성하여야 하고, 이를 위해 정기회의 및 대외활동 취재를 나가게 됩니다. 기사 작성을 통해 KB손해보험의 기업 가치와 정신은 물론이고, 보험 업계 전반의 이슈와 정보들을 이해하게 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에 대해 궁금한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들이 개인적으로도 큰 공부가 됩니다. 또, 내가 쓴 기사에 대해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 연임 제도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연임이 가능합니다. 6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보험 및 홍보에 대해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지만, 전문성이 있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활발하고 성실하게 임한 서포터즈에 한해 연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2. 소수 정예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인원 7명의 소수 정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단결력이 좋습니다. 처음 만난 발대식에서의 어색함은 금세 사라지고, 프로필 촬영과 첫 회식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집니다. 1박 2일 워크샵과 정기 회의 등으로 자주 만나고,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좋은 인연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