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KB 손해보험 insight
2018/02/23

KB손해보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KB손해보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 22일,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정기총회서 단체표창 수상
– 엔지니어링ㆍ에너지산업 발전 지원을 위한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 공로 인정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2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엔지니어링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하 EGI, Engineering Guarantee Insurance) 제 30회 정기총회’에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단체로 선정되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오랜 기간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EGI에 KB금융그룹 차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지원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은 지난 해 11월 30일 EGI와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날 KB손해보험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것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엔지니어링ㆍ에너지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통합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B금융그룹과 EGI 간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을 성사하며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2본부장 홍건표 상무는 “이번 수상은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KB금융그룹 계열사 전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이 그룹 내 계열사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EGI와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EGI 및 소속 회원사 대상으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분야에 대한 자문 실시 및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과 함께 계열사별로 해외진출 엔지니어링사에 대한 지급보증, 신재생 에너지 사업자 대출, 보험 신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