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KB 손해보험 insight
2017/05/11

KB손해보험, 소아병동 찾아 환아들의 건강한 미래 응원해

소아병동 찾아
환아들의 건강한 미래
응원해
– 10일, 고대구로병원 소아병동 환아 100여명 대상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 및 마술쇼 진행
– 고대구로병원 서승우 교수와 스타마술사 최현우 씨 무대에서 아이들 만나

KB손해보험은 10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고대구로병원 대강당에서 소아병동 환아 100여명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와 스타마술사 최현우의 마술공연을 진행, 아이들의 빠른 쾌유와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KB손해보험은 희귀 난치질환인 척추측만증 환아에 대한 의료비 지원 사업과 예방을 위한 강연회 등을 1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 역시 성장기 아동들의 척추측만증 발병을 예방하는 동시에 소아병동 환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 날 첫 번째로 진행된 강좌에는 국내 척추측만증 권위자인 정형외과 서승우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영향, 자가 진단법 및 예방과 치료법 등 중요 정보와 더불어 척추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마술쇼에서는 스타마술사 최현우 씨가 병마와 싸우는 환아들을 응원하고자 특별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중에는 의사와 간호사들도 아이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마술을 배우는 등 모두가 어우러지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는 “소아병동 어린이들에게 오늘만큼은 병마의 걱정없이 즐거운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꿈과 희망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심어주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희망봉사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봉사한마당’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집중적으로 펼치는 전사적 나눔 캠페인으로, 임직원 및 영업가족 2만여 명의 대대적인 참여 속에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이어져온 KB손해보험만의 특별한 봉사 캠페인이다. 전국 198개 KB스타드림봉사단의 자체적인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되며, 5월 26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KB희망바자회’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