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KB 손해보험 insight
2017/09/06

KB손해보험, 주거 지원 사업으로 보육원 퇴소 청소년 자립 돕는다​​


KB손해보험,
주거 지원 사업으로
보육원 퇴소 청소년 자립 돕는다
– 5일, ‘셰어하우스 우주’와 보육원 퇴소 청소년 주거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체결
– 보육원 퇴소 청소년들의 안정적 자립 위한 주거비 및 진로 교육 지원

KB손해보험은 5일 오전, ‘셰어하우스 우주(대표 김정현)’와 보육원 퇴소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주거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거공간 및 교육 지원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자KB손해보험이 셰어하우스 전문업체 ‘우주’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연간 보육원을 퇴소하는 청소년들은 매년 약 2천여 명 수준으로 이들 중 약 25%가 55만원이 채 안되는 월소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주거와 생활비 등의 부족에서 오는 경제적 어려움을 퇴소 후 자립에 있어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 (2014년, 2015년 관련 논문자료 인용)

KB손해보험은 이 날 진행된 협약식을 시작으로 매년 20여 명의 보육원 퇴소 청소년들에게 주거비와 진로 및 적성 교육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행사에는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와‘셰어하우스 우주’의 김정현 대표를 비롯해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셰어하우스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대안적 주거 방식으로, ‘우주’는 이 분야에서 다년 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온 사회적 기업이다.이번 사업의 기획 및 비용,교육 지원 등은 KB손해보험이,주거지원과 관련한 주택입주 및 관리 등은 ‘우주’에서 맡아 진행할 예정으로 양사는 협약식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의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에 이번 지원 사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KB손해보험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주거 및 교육 지원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희망의 집짓기’, ‘척추측만증 환아 지원’,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특히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새롭게 진행되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 지원 사업은 KB금융그룹 내 KB국민은행 등 주요 계열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