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OCIAL CONTRIBUTE
KB 손해보험 insight
2018/12/20

KB손해보험, ‘희망의 집 41호’ 완공식 개최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의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희망의 집짓기'사업,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해 진행

– 19일, 강원 횡성 김태섭(가명, 13세) 군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 선물
– 2005년부터 13년간 지속해 온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19일 오후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에서 김태섭(가명, 13세) 군을 위해 새롭게 지어진 ‘희망의 집 41호’ 완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5년 전북 진안에 지은 1호를 시작으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희망의 집짓기’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의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41번째 희망의 집 주인공이 된 김 군은 조부모님, 어린 남동생과 함께 노후된 슬레이트 집에서 생활해오며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낡은 지붕은 비가 오면 온 집안에 물이 새고, 천장을 지탱하기 위해 방 곳곳에 임시 기둥을 세워 놓는 등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임에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도할 엄두 조차 내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KB손해보험은 김 군과 그 가족들이 쾌적하게 생활하고 김 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달 여 기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 한규호 횡성군수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을 비롯한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상무는 김 군과 가족들이 이 곳에서 맞을 희망 가득한 미래를 기원하며 지원금을 전달했고, 노동조합에서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채워줄 가구를 선물하며 입주를 축하했다.

이승재 상무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완공된 이 곳이 ‘희망의 집’이라는 이름처럼 태섭 군이 마음껏 꿈꾸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를 위해 희망의 집짓기 뿐만 아니라 KB스타드림봉사단 운영, 척추측만증 아동 수술비 후원,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다문화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