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B손해보험,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2019.04.04. KB손해보험

–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실천을 위해 관련 임직원 대상으로 선포식 실시
– 지속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으로 3년 연속 소비자보호실태평가 우수회사 선정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4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일관되고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전무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 날 행사는 ‘소비자 권익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 및 트렌드, AI·빅데이터에 기반한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처리 동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KB손해보험은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보유계약 십만 건당 민원건수와 불완전판매비율이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되어, 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 제도,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전영산 전무는 “소비자 권익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디지털 주도의 민원처리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회사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