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KB 손해보험 insight
2018/11/27

KB손해보험, 7년 연속 ‘인터넷소통 잘 하는 손해보험사’ 선정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서
손해보험 부문 대상 수상

–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에 탁월
– 2012년을 시작으로 7회 연속 대상 수상 기록을 달성
– 2018년 새롭게 개최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서 기업 부문 대상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22일 오후,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분야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B손해보험은 소통 종합지수에서 손해보험사 중 최고 점수인 78.42점을 획득, 2012년을 시작으로 7회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인터넷 소통 분야를 선도하는 보험사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개최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두 개 부문 석권의 쾌거를 이뤘다.

KB손해보험은 올해 3월,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해 브랜드 저널리즘 기반의 온라인 소통 채널 운영을 시작했으며, 1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등 여러 SNS 채널을 기반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특히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제작은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KB손해보험은 ASMR, 시네마그래프 등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방식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전용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나혼자산다’ 양치승 관장, ‘랜선라이프’ 고퇴경 약사 등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영상은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로 현재 2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 밖에도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희망바자회’ 행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대표적인 프로모션으로 꼽힌다. 또한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으로 콘텐츠 전반에 디지털 친화적 사고와 트렌디한 감성을 담으며 Youth층과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KB손해보험만의 남다른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해 브랜드 저널리즘 방식의 새로운 채널 운영을 시도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소통 활동이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는 “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된 흐름 속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제작을 바탕으로 진성 고객 확보에 전념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이 추구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