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ETC
KB 손해보험 insight
2017/07/10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운영정책

KB손해보험 인사이트 국민의 희망파트너 KB손해보험의 대표 소통 채널로서, 공식 미디어센터입니다. KB손해보험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유용한 보험 정보를 고객의 입장에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채널이자,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방문하신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행복하고 든든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운영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제 1조 목적

KB손해보험 인사이트(이하 ‘미디어센터’라 함)는 KB손해보험(이하 ‘회사’라 함)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이용자와 공유하기 위해 운영됩니다. 본 운영 정책은 이용자의 고객 편의를 바탕으로 한 미디어센터 이용에 관한 세부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미디어센터의 운영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위 정책의 일환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합니다.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기본 원칙

미디어센터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 방문자가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표현하고자 할 때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계정을 통해 의견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공개된 해당 서비스로의 링크, 해당 서비스에서 공개하는 프로필 정보는 사용 가능합니다. 미디어센터 내에서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회원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은 사용자와 해당 서비스 제공자와의 약관 동의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으로, 미디어센터는 어떠한 책임이나 보증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사용

가. 이벤트

미디어센터는 이벤트 당첨자 경품 배송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보관기간이 지난 후 별도의 통보 없이 폐기 처리됩니다.

  • 1.사용자의 웹 요청(HTTP request) 정보
  • 2.방문한 웹 사이트의 주소
  • 3.인터넷 프로토콜의 종류와 주소
  • 4.사용 웹 브라우저의 종류와 언어, 버전 정보, 방문 시간
  • 5.댓글/ 트랙백에 대한 포스팅 일자와 시간
  • 6.사용자가 웹 브라우저에서 지정하여 공유된 쿠키(Cookie) 데이터
나. 뉴스레터

이용자 본인의 신청에 따른 뉴스레터 전송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수신거부를 원할 경우 보관기간이 지난 후 별도의 통보 없이 폐기 처리됩니다.

제 3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책임

  • 1.미디어센터 내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을 최초 작성한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2.이용자가 게시한 정보나 의견 등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4조 게시물의 관리와 보존

  • 1.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 내용이 제5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전 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할 경우 해당 게시물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게시물의 삭제 기준

이용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이러한 내용이 링크되도록 한 게시물 포함)을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1. 법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시물

  • 가.범죄를 유도하는 내용 등을 포함하여 범죄행위와 관련 있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나.재물을 걸고 도박을 하는 등의 사행성 게시물
  • 다.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언어 또는 욕설과 저속한 비어, 은어, 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 라.확인되지 않은 허위 내용을 유포하거나, 공격적인 비방으로 감정 대립을 조장하는 게시물
  • 마.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와 그 주변인, 지인 등 타인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게재한 게시물
  • 바.특정 인종, 민족, 종교, 성별, 국적 또는 정치적 성향에 대한 근거 없는 비하, 비방 또는 차별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
  • 사.개인적인 비방이나 주장을 담고 있는 게시물
  • 아.사회통념에 어긋나는 특정 사이트나 커뮤니티 관련 게시글

2. 음란·혐오성 게시물

  • 가.외설 또는 폭력적인 게시물
  • 나.음란하거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데이터,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동영상 등과 같은 게시물
  • 다.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성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만남을 유도하는 게시물 등

3. 개인정보 침해와 명예훼손 게시물

  • 가.본인 허락 없이 다른 사람의 메일주소, 사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등 개인정보를 게재한 게시물
  • 나.수사발표, 언론보도 또는 이해당사자가 공식적으로 해명 한 적이 없는 소문 등 공개되었을 경우 이해당사자의 명예와 이익 등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게시물 등

4. 허위사실 유포와 인신공격성·선동성 게시물

  • 가.익명을 담보로 근거 없는 비방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 또는 선동하는 게시물
  • 나.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주관적인 판단으로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유추할 수 있도록 하거나 지목해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타인을 조롱, 비하하는 게시물

5. 저작권 등 침해 게시물

  • 가.저작권자 동의 없이 자료를 불법 게시, 배포, 복제한 게시물
  • 나.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는 게시물
  • 다.불법자료 사이트를 소개하는 게시물
  • 라.권리침해 당사자가 삭제를 요청한 게시물
  • 마.게시물 내용과 자료를 게시자 허락 없이 무단으로 타인과 공유하는 내용의 게시물 등

6. 불법 광고·영리추구 게시물

  • 가.영리를 목적으로 상품 등을 광고하는 게시물
  • 나.특정 회사나 개인 이익을 목적으로 상업적인 내용을 게재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게시물
  • 다.이용자 간 금전거래를 발생시키거나 알선하는 게시물
  • 라.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을 반복 게시 하는 등 특정 대상물을 홍보하려는 목적이 더 강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

7. 기 타 (같은 내용의 반복 게시 등)

  • 가.의미가 없는 단순 텍스트나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등록하는 등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
  • 나.기술적인 오류 등으로 손상된 게시물
  • 다.뉴스룸에 회사가 올린 글과 무관하거나 부합되지 않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
  • 라.원활한 게시판 서비스를 방해하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와 유사 프로그램이 포함된 게시물
  • 마.다른 이용자가 특정 게시글이나 댓글에 대해 삭제를 요청 했을 때, 그 요청 사유가 합당한 경우
  • 바.기타 뉴스룸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제 6조 고객 서비스 문의

미디어센터는 방문자와의 일반적 소통을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고객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의 KB손해보험 고객센터(1544-0114)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미디어센터 이용 관련한 문의 사항은 미디어센터 관리∙운영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디어센터 관리∙운영 담당 부서: KB손해보험 홍보부
  • 책임 담당자: 김정휴
  • 전화번호: 02-6900-2373
  • 근무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상기 KB손해보험 인사이트의 운영 정책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운영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