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KB​손해보험,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뷰 돌파

2020.12.24. KB손해보험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 1,500만 건 돌파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를 유쾌하게 표현해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 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하였으며,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3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아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TVCF크리에이티브3위(전체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되었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13.5%p 증가하였다. 또한, 광고 시청 후에 나타난 구매의향에서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의 평균보다 높은4.6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전을 내포하고 있는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캠페인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는 모습을 풀어내 더 큰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