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KB손해보험, LIG그룹과 함께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전달
2025.04.18. KB손해보험
|
⭐ 세 줄 INSIGHT ⭐ ✅ KB손해보험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LIG그룹과 함께 장애인축구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고 있습니다. ✅ KB손해보험은 보험업과 연계한 돌봄·정서 지원 사업을 지속하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축구 발전기금 전달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두고 LIG그룹과 함께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LIG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KB손해보험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 (주)LIG 최용준 대표 및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기환 협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 국가대표 지원 및 장애인축구 인프라 강화
이날 행사에서 KB손해보험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과 (주)LIG 최용준 대표는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기환 협회장에게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1억 8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장애인축구 국가대표 선수단의 체력 강화 훈련을 비롯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장애인축구 선수권 대회 개최 운영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 장애인 돌봄 연계 사회공헌 지속 추진
KB손해보험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은 “이번 발전기금이 장애인 축구대표팀의 체력과 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보험업과 연계한 장애인 돌봄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초회보험료의 0.5%를 적립해 운영하는 ‘발달장애아동 정서 지원 캠프’ 사업과 발달장애아동의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감각통합치료실 지원’ 사업을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