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KB손해보험_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나눔 활동 진행
2025.10.01. KB손해보험
|
⭐ 세 줄 INSIGHT ⭐ ✅ K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해당 활동은 전통시장 소비 촉진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상생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 KB손해보험은 나눔 활동과 함께 전통시장 안전 환경 개선 캠페인을 병행하며 지속적인 지역사회 상생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 금감원과 함께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1일 오전,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금감원 이찬진 원장과 함께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목사랑시장을 찾아 쌀, 과일 등 식료품과 온누리상품권을 직접 구입했습니다. 이날 구입한 식료품과 온누리상품권은 사회복지시설 15곳에 전달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입 비용은 KB손해보험과 금감원을 비롯해 하나은행, 미래에셋증권, 신한카드 등이 공동으로 마련했습니다.
■ 전통시장·취약계층 상생을 위한 지속 활동
KB손해보험은 2015년부터 매년 보험업계를 대표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에 참여해 왔습니다. 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 물품 구입으로 소상공인 매출을 돕고,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며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이 함께 웃는 ‘상생’의 명절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금감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국민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 전통시장 안전 환경 개선 캠페인 병행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달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의 영업 환경 개선을 위해 ‘안전한 점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의정부시에 위치한 전통시장과 인근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배선, 가스배관, 소방시설 등 주요 안전 요소를 점검해 화재와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위험 요소가 발견된 점포는 시설 개선 지원과 사후 관리까지 책임집니다.

